진짜 사랑은 이제부터 시작!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5, 6화 리뷰

2024. 5. 20. 14:06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지난주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시청률입니다. 

회차
방영일
시청률(%)
비고
전국
수도권
5회
2024.05.18.
3.883
4.332
 
6회
2024.05.19.
4.178
5.462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총 12화 중 6화까지 마치면서 드디어 전반부를 마쳤고, 회차만 절반이 마친 것이 아니라, 이야기의 전개도 전반부가 마친 느낌입니다. 

 

이제부터 속이지 않고 솔직히 시작되는 새로운 관계들이 3가지 시작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관계 설정

 

1. 도다해와 복귀주의 관계 재설정

 

어제 보면서 "아직 6회 분량이나 남았는데 왜 이렇게 결혼까지 쑥쑥 전개가 잘 진행되나"싶었는데 역시 파투가 났습니다. 

 

도다해는 결혼식장에서 (그런데 주례도 없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관객이야 워낙 비밀스러운 집안이라 없을 수 있지만 주례까지...) 자신이 원래는 사기꾼이라는 것을 커밍아웃을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어색하게 드라마가 끝났는데요, 이렇게 어색하게 끝나는 드라마 장면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예쁜데 좀 썰렁한 결혼식. 두 번째 결혼식은 좀 더 복잡한 분위기이길...

 

 

 

예고편 영상을 보면 복귀주는 상처를 입어서 다시는 다해와의 과거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 다짐하지만(다시 폐인 생활 시작하는 걸까요?) 또,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7회차 정보를 보면 " 다해 앞에 나타난 미래의 귀주는 무슨 말인가 전달하려 하는데..."라고 나와있습니다. 

 

다시 다해한테 간다는 얘기지요. 무슨 말을 하려는 것일까요?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않고, 이제는 진실한 모습으로 대할 수 있으니 이 둘의 진정한 관계는 이제부터가 시작인 것 같습니다.

 

 

2. 복이나와 전혜림의 관계 재설정

 

파탄에 이른 관계는 도다해와 복귀주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다해와 귀주가 끝나던 날, 복이나와 전혜림의 우정도 파탄이 났습니다. 전혜림은 '나만 마음을 들키는 것 같아'라고 했는데 이나가 티를 안 내려고 해도 상대방이 느끼기에는 뭔가 티가 났나 봅니다. 

 

지금까지는 일방적으로 주는 관계였고 이나가 자기 주장도 못하고 무조건 맞춰주며 끌려다녔다면, 이제는 좀 더 성숙하게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나는 1~2화에서는 초등학생 같이 귀여웠는데, 지난 주에는 사춘기 중학생 소녀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다해한테 협박을 할 때는 무섭더라고요~

 

그래도 자기의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유일한 상대는 다해라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아빠랑 아줌마랑 서로 마음속으로는 호감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일부러 아줌마랑 얘기하고 싶다고 한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3. 복동희와 그레이스 

 

복동희는 초능력자라는 사실을 숨겼고, 그레이스는 사기꾼이라는 것을 드러내지 않았지만 지난 회차에 서로가 서로의 비밀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레이스가 그냥 피트니스 센터를 그만두게 될지, 아니면 계속 트레이너로 일하면서 복동희와 티격태격할지는 두고 봐야 알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레이스의 증거로, 정말로 초능력 집안이었다는 것을 알고 백일홍 여사가 한 발 물러서지 않을까 싶습니다.

 

 


 

 

남은 1/2 분량동안 어떤 식으로 전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앞으로의 전개 예상

 

1. 복만흠 여사가 본 더 큰 미래

 

복만흠 여사가 귀주한테 미리 예방주사를 맞는 것이라고 했던가, 아니면 반창고를 붙이는 것이라고 했던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복만흠 여사는 이번 결혼식 꿈만 꾼 것이 아니라, 아마 더 미래에 둘이 잘 되는 모습까지도 봤고, 그 과정에 이르기 위해서 오늘의 아픔은 필수적으로 겪어야 하는 코스이기에 한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2. 복귀주에게 생기게 될 상처

 

다해를 구해준 사람 턱선에 상처가 있었는데, 현재의 귀주는 없기때문에 다해는 귀주가 그 사람이 아니라 생각했지만 조만간 귀주의 턱선에 상처가 생기고, 귀주가 다해를 구하게 될 것 - 이것은 너무 뻔한 스토리로 모두가 다 예상하시리라 생각합니다. 

 

3. 날씬해지는 복동희

 

배우들이 사전에 소개할 때, 복동희가 운동을 많이 할 예정이라고 수현씨가 소개를 했는데, 운동을 많이 해서 살을 빼지 않을까 싶습니다. 

 

4. 더이상 투명인간이 아닌 복이나

 

이나는 댄스부 남학생과도 결국 잘 되고 친구들과 친해지는 법도, 아마 다해의 조언 등을 통해서 알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나의 초능력을 복만흠 여사가 알게 되면서, 복귀주의 자식으로 인정받고 사랑받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